[도서협찬] AI퍼스트

Talk 2021. 7. 10. 16:40

 

 

서재영, 더블북

이 책은 금융공학 박사가 추천하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전문 기업에 대한 기업분석 보고서이다.

저자는 AI를 모르면 돌 벌기 쉽지 않은 세상이 왔다고 말하며 인공지능 기술의 국내외 동향부터 시작해서 왜 많은 기업들이 AI에 주목하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면서 AI와 연관된 분야를 하나씩 점검하며 어느 기업이 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 꼼꼼히 살펴서 설명해 준다. 직접 기업의 대표와 인터뷰하고 대표의 이력이나 약력은 물론이고 기업이 걸어온 발자취나 설립배경까지 전문가 다운 안목으로 기업 하나하나의 면면을 찬찬히 살펴주니 내가 어느 기업에 관심을 가져야 할지 주목하게 된다.

단지 AI기술을 가진 기업에 대한 소개만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기업이 가진 기술이 어떤 기술이고 어떤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기술에 대한 학습이 치밀하고 이해도가 정확하다는 것을 잘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에 소개된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어 관심이 가는 회사들이 많이 생겼지만 그 중에서도 1991년생인 오상훈 대표가 이끄는 럭스로보는 왠지 기업과 오대표에 대해 응원하게 만들 정도로 흥미로운 인생을 보내고 멋진 결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내가 있는 회사도 그렇지만 다들 인공지능 기술을 어떻게 접목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지 궁리하며 기술에 대한 미래와 회사의 미래를 만들어가기에 여념이 없다.

이 책에서 소개된 기업들이 투자자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회사들이겠지만 같은 업계에서 기술을 선도하는 회사들로 나에게도 중요한 회사로 다가오게 되었다.

참 부지런하고 열심히 정보를 모으로 글을 쓰는 분들을 볼때마다 존경과 나의 게으름을 채찍질하게 된다.

 

 

Posted by 휘프노스
,